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패시브인컴

[책리뷰]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리뷰요정 리남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

by 올디나리 래빗 2021. 6. 17.
728x90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뷰요정 리남 '-'



강렬한 제목의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이 책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

인터넷과 업무에 필요한 기기, 작업 공간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유목민, 이를 디지털 노마드라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를 겪은 전 세계가 디지털 노마드 시대를 앞당겼다는 생각이 들어요.
주변에서도 재택근무가 늘었고, 저도 직장에서 사용하는 회계프로그램을 올해 중순부터 재택근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바꿀 예정이거든요. 예전에 다큐멘터리로 디지털 노마드를 접했다면, 이제 그 변화를 체감하는 단계에 이른 것 같습니다.


저는 리뷰요정 리남님을 유튜브로 접했어요.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셨고, 설득력이 있었어요.
그리고 모두가 블루오션을 찾으려고 하지만, 레드오션이 레드오션이 아닐 수 있단 거였어요.
레드오션처럼 보이지만 실질적인 경쟁자는 많지 않을 수 있다는 거죠.

블루오션을 찾아 아무것도 하지 못할 바에는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는 게 낫다. (p80)

우리나라 속담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죠?
저도 뭐든 부딪혀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예요.
읽으면서 공감했어요.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가 디지털 노마드 시대에 수익형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도 목표이기도 하지만, 제가 건강한 시간 부자가 되어가는 과정을 남기고 싶기도 했어요.
이 과정이 나중에 저에게 또 다른 파이프라인이 되길 기대해보면서요.


1부에서는 리남님이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와 과정을 그렸어요.
읽는 독자도 동기부여가 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의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부에서는 실질적인 내용이 들어가 있어요.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의 필수 입문과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리남님은 class 101에서 강의도 하시는데, 이 책만으로도 입문과정을 스킵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해보지 않은 生초보 블로거여서, 이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았습니다.
리남님이 나온 유튜브를 보기도 했고, 티스토리 블로그 가입 및 기본적인 세팅을 했기 때문에 1부는 사실 지루했어요.
그래도 광고의 종류, 애드센스 승인 방법 등 블로거라면 알아야 할 기본적인 것들이 2부에 정리되어 있어서 소장용으로 들고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아직 갈길이 구만리니까요. ㅎㅎ

책 중간에 QR코드가 있어 리남님의 유튜브 강의를 들을 수도 있어요.
저와 같은 생초보 블로거나, 블로그를 시작해볼까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유튜브를 같이 들으면서 준비하시면 빨리 블로그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제가 봤던 리남님이 나왔던 유튜브 영상 중 괜찮은 영상 공유해드릴게요.
1. 김작가TV채널 인터뷰
2. 누워서돈벌기 채널에서 월100만원 저는 수익향 블로그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