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쉽게 시작하기 (1) 사업자등록증 신청하기

by 올디나리 래빗 2022. 10. 7.
728x90

 

 

 

 

스마트스토어 만들었습니다.

저처럼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록용으로 남깁니다.

 

 

 


 

 

먼저 사업자등록증 신청하겠습니다.

 

1. 홈택스 -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정정 - 사업자등록 간편 신청(개인)-통신판매업

 

많은 분들이 스마트스토어를 시도하나 봐요. 통신판매업 메뉴가 별도로 생겼습니다. 

 

 

홈택스 사업자등록신청

 

 

 

2. 통신판매업 사업자 등록신청(개인)

 

저는 개인사업자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법인으로 하실 분은 사업자 등록신청(법인) 메뉴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인적사항과 사업장 정보를 입력합니다. 

 

미리 상호명을 생각해두셨길^^ 저는 충동적으로 가입한 거라서 대충 지었어요.

상호명도 추후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통신판매업 사업자등록

 

 

3. 업종 선택 - 업종 입력/수정

 

스마트스토어 시작하시려면 525101 통신판매업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업종도 추가 가능하지만 전 일단 통신판매업 전자상거래 소매업만 추가했어요.

 

업종선택

 

 

 

4. 사업자 유형 선택

 

 

사업자 유형 선택

 

 

과세사업자는 일반, 간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면세품목을 거래하는 경우 면세사업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간이사업자는 연 매출액(공급대가)이 8천만 원 미만인 경우 해당되며 부가세 신고를 1년에 한 번만 하시면 됩니다. 

매출액이 4,800만 원 미만인 경우, 부가세 납세 의무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간이"에 체크했습니다. 

그런데 세무서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일반과세 사업장이 있어서 간이사업자로 등록 불가하다는 내용이었어요.

혹시 다른 사업장이 일반과세 사업장이면 간이사업자로 사업자등록을 또 낼 수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5. 증빙서류 첨부

 

저는 사업장 주소지를 현재 주거지로 했고, 타인 소유이므로 임대차 계약서를 첨부했습니다. 

 

 

증빙서류 첨부 안내

 

 

 


 

 

사업자등록 참 쉽습니다~!!

승인도 금방 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