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 보만 요거트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by 올디나리 래빗 2021. 6. 16.
728x90

수제그릭요거트

 

아침식사대용으로 최고
수제그릭요거트 만들기 ;-)

매일 플레인요거트를 사 먹었는데 당이 낮지 않아서 다노샵에서 구입했어요 좀 더 건강하게 먹으려고요!
때마침 디디미니 행사로 보만 요거트메이커와 다노 멀티프로바오틱스 세트로 묶어서 할인판매해서 이때다싶어 질러버렸는데 너무 잘쓰고 있어요

조작법도 너무 간단해요
디디미니 레시피로 설명해줄게요
(디디미니 유튜브 영상도 첨부드려요)

1. 우유를 상온에 1시간 이상 둬요
  (디디미니는 파스퇴르 저온살균우유를 추천)
2. 우유에 멀티 프로바이오틱스 캡슐을 뜯어서 가루만 넣고 쉐킷 쉐킷!
   저처럼 통에 넣어도 되고 우유팩을 넣어도 ok, 프로바이오틱스 대신 윌이나 런 같은 유제품 넣어도 돼요
3. 온도 버튼 누르고 + 또는 -로 조작해서 45도로 설정하고 시간은 10시간을 설정해줘요
4. 시작 꾸욱

시간이 점점 줄어들면서 끝나면 00h로 깜빡깜빡거려요.
5. 종료 버튼 누르고 통을 꺼내줘용
6. 냉장고에서 4~5시간 이상 보관한 다음 저는 그냥 먹어요 ㅋㅋㅋㅋㅋ
7. 꾸덕한 요거트를 원하면 면포에 6~12시간 유청을 걸러주면 완성

위에서 본 모습. 마치 연두부
그릇에 담은 그릭요거트
회사에서 매일 먹는 나만의 그릭요거트❤️

 

저는 면포에 거르지 않아 꾸덕하지는 않고 하루견과, 푸룬, 흑임자거리태가루 등 다양하게 토핑을 넣어 먹어요
시큼한 맛이 있는데 토핑을 넣으면 덜해요
그리고 부드럽게 넘어가네요
시간이 되면 다음에는 면보에 걸러보려고요

그릭요거트는 일반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함량도 높고 무엇보다 당 성분이 절반 이하로 낮아진다고 해요
프로바이오틱스도 넣어주니 유산균도 풍부해 면역력도 좋아지고 무엇보다 장 건강에 최고겠쥬~
그리고 30대가 된 이후로 유제품 먹으면 가스가 차는데 그릭요거트는 유당 함량도 일반요거트에 비해 낮아서 속이 편안했어요

 


저처럼 365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되도록 16시간 공복을 지키고 아침에 당이 높은 음식을 피하려고 하다 보니 그릭요거트를 만들게 되었는데 속도 편안하고 체중감량에도 효과 있는 듯해요
우리 다같이 건강해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