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 요거트 유청분리기 사용후기

by 올디나리 래빗 2021. 9. 4.
728x90

유청분리기



저는 요거트를 만들어 먹어요.
번거롭지만 만들어먹는 편이 저렴하고 쓰레기를 최소화할 수 있어서요.

평소에는 요거트 제조해서 바로 먹다가 최근에는 유청을 걸러서 꾸덕하게 만들어 먹고 있어요. 복숭아요거트 디저트 만들어먹으면 너무 맛있거든요 ㅎㅎ

그런데 유청을 거르는 과정이 지저분했어요.
냄비와 체, 면포, 냄비 뚜껑을 사용해서 걸렀거든요.
면포가 젖으면서 냄비 바깥으로 유청이 떨어지는지 냉장고가 조금 지저분해졌었어요.

그래서 사게 된 유청 분리기입니다.

유청분리기세트


유리병과 거름망이에요. 각각 뚜껑이 있어서 유리병으로 요거트를 바로 제조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국산제품 말고 해외 수입제품으로 저렴한 거 구입했습니다. 국산제품은 식약처 허가받은 차이정도 있는 것 같았어요. 네이버 쇼핑에서 유청 분리기 검색해보시면 바로 나올 거예요.


 

1. 요거트 투척


우유 900ml 한 팩 제조한 거예요. 저는 불가리스 같은 제품을 쓰지 않고 유산균 캡슐 사용합니다. 불가리스 넣고 제조하셔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크기예요.

요거트 투척
요거트 투척 직후

 

 

2. 냉장보관 1~2일 정도!

 

냉장보관
유청거른지 하루 경과
1일 경과 후 상태


유청 거른 지 하루정도 지나고 상태를 살펴보니 부피는 확 줄었는데 촉촉해 보였어요.
그래서 저는 주변을 정리해주고 면포로 위에서 한번 꾹 눌러줬어요.


유청 거른지 2일차
요거트 완성
요거트를 그릇에 투척

 

 

 

3.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장점은 청결함과 손쉬움


깔끔하고 쉽게 유청을 거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보통 유청 거르면 하단부로만 유청이 나올 수 있는데 유청 분리기를 사용하시면 하단과 옆부분도 다 망으로 되어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단점은 결국은 손이 간다는 거 ㅎㅎ

저는 하루 거르고 면포로 한번 꾹 눌러줬습니다.
이런 과정이 있어야 진짜 꾸덕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한 번만 했지만 면포로 몇 번 더 눌러준다면 이틀까지 보관 안 하셔도 꾸덕한 요거트요거트가 나올 것 같아요.


 


 

 

 

[내돈내산] 보만 요거트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내돈내산] 보만 요거트메이커로 그릭요거트 만들기

아침식사대용으로 최고 수제그릭요거트 만들기 ;-) 매일 플레인요거트를 사 먹었는데 당이 낮지 않아서 다노샵에서 구입했어요 좀 더 건강하게 먹으려고요! 때마침 디디미니 행사로 보만 요거

ordinary-rabbi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