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간부자의 과정

[10월 가계부] 가계부 리뷰와 자산평가서 작성 (편한가계부)

by 올디나리 래빗 2021. 11. 1.
728x90

 

 

강대리의 10월 가계부 리뷰입니다.

오늘은 가계부 리뷰하면서 반성뿐 아니라 자산 평가서 얘기도 해볼까 해요.

 

 

 


 

10월 가계부 리뷰

참고로 연봉 3,000만 원대의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아직은 파이프라인이 없어서 뒤늦게 절약하는 중입니다.

저는 "편한 가계부" 쓰고 있어요~

 

10월 가계부

 

  • 보험료는 아직 어떻게 조정을 못하고 있네요. 보험은 실비 포함 총 3개인데..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 경조사비가 많았네요. 생일인 친구들에게 카톡 선물하기 하고, 조카 내복 사줬어요 ♥
  • 식비... 배민 어플 지울게요. 점심 도시락 싸다니는데.. 데이트 통장 쓰는데... 그 외 약속 없었는데.. 반성! 
  • 패션, 미용은 세탁소 비용과 클렌징용품 샀어요!

 

10월 가계부

 

  • 건강: 이건 실비로 어느 정도 다시 돌려받을 거예요! ㅜㅜ 병원비가 올해 많네요. 실비 보험료도 자꾸 오르고 있어요
  • 문화생활: 쿠팡 와우 회원 해지함! 단순 게임 어플도 지웠어요. 하트가 필요한 게임인데... 돈 주고 결제했었네요. 삭제!! 

 


 

 

10월 가계부 총평

  • 식비, 문화생활 엉망진창
  • 총지출 100만 원 컷 도전, 수입의 50% 이상 저축!
  • 이번 달 중고책 거래로 19,600원 수익! 안 읽는 책들 모두 정리할 것!
  • 다음 달로 또 미뤄봅니다. 보험 점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월 자산 평가서 작성

유튜브 싱글 파이어에 나온 용주 주님께서 자산 평가서를 작성해보라고 하셨는데요.

이것도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작성해봐요.

편한 가계부에서도 자산의 증가와, 자산, 부채내역을 알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주식을 수익을 실현하고 이체해서 부채를 갚았을 때만 수입으로 잡았어요. 그래서 주식의 실제 투자금만 찍히게끔 가계부를 쓰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총 투자금 1,000만 원인데 수익이 100만 원이 발생해도 이체하지 않으면 주식투자금 1,000만 원만 가계부 자산으로 잡았습니다. 수익을 보통예금으로 이체하거나 부채를 갚는 데 썼다면 그때 수입으로 잡았어요.

 

자산 평가서를 작성하게 되면, 나의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의 현재 시세를 반영하여 내 자산의 실제 등락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죠.부동산 투자를 하게 된다면 꼭 자산평가서를 쓰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대리의 자산평가서 10월기준

 

 

용주주님의 자산 평가서를 사용해서 작성해봤고요. 

현금은 너무 초라해서 가리지도 않았어요. ㅋㅋㅋ

급여날은 10일인데 큰일입니다.

 

이 시트의 장점은, 전월대비 자산의 증가 여부 확인할 수 있고요. 

부동산의 경우, 투자금액과 매매시세를 기록하여 그 추이를 파악하는데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용주주님의 자산평가서 파일 다운로드하여서 활용하세요^^

 

 

자산평가서.xlsx
0.02MB

 


 

용주주님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유튜브 방송 보세요~

숨만 쉬고 있는데도 월세 들어오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월세 받는 게 쉽다는 얘기는 아니에요. 그것도 월세가 밀린다면 골치 아프더라고요! ㅜㅜ)

11월에는 꼭 절약에 성공해볼래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유튜브채널-싱글파이어

 

유튜브채널-싱글파이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