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대보험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기

by 올디나리 래빗 2022. 6. 15.
728x90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접속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로그인하신 후 개인서비스-증명서 등 발급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 증명서발급

 

 

 

2. 가입증명서(국/영문) 선택

 

 

 

가입증명서(국/영문) 발급

 

 

 

 

가입증명서(국/영문)발급 : 전체 내역 또는 특정 사업장 출력가능

 

 

가입증명서는 국문, 영문 출력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전체 사업장 또는 특정 사업장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전자증명서 등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전자증명서란 증명서를 전자 형태로 발급하며 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제출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 원본을 메일이나 문서 파일로 보낼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전자증명서 신청한 후 정부 24 앱을 통해 열람 및 기관 발송이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를 타 기관으로 발송하는 경우, 수신기관이 전자증명서 수취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전자증명서 이용방법

 

 

 

3. 프린터 발급

 

 

프린터 발급 선택 시 팝업창이 뜹니다.

발급 용도 선택해주시고 인쇄하시면 됩니다.

발급 용도: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인쇄옵션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4대 보험 관련 증명서를 한 곳에서 출력 가능하게 하면 좋을 텐데요.

서류 발급 때마다 찾아보게 되네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