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연금 전자민원서비스 접속
로그인하신 후 개인서비스-증명서 등 발급 클릭해주세요.
2. 가입증명서(국/영문) 선택
가입증명서는 국문, 영문 출력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은 전체 사업장 또는 특정 사업장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전자증명서 등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때 전자증명서란 증명서를 전자 형태로 발급하며 기관 방문 없이 전자증명서로 제출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 원본을 메일이나 문서 파일로 보낼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전자증명서 신청한 후 정부 24 앱을 통해 열람 및 기관 발송이 가능합니다. 전자증명서를 타 기관으로 발송하는 경우, 수신기관이 전자증명서 수취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프린터 발급
프린터 발급 선택 시 팝업창이 뜹니다.
발급 용도 선택해주시고 인쇄하시면 됩니다.
발급 용도: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4대 보험 관련 증명서를 한 곳에서 출력 가능하게 하면 좋을 텐데요.
서류 발급 때마다 찾아보게 되네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4대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 개인사업자 사용자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3) | 2022.07.05 |
---|---|
건보료 2단계 개편 (22년 9월 시행 확정) (2) | 2022.06.15 |
주택대출금공제로 지역건보료 줄이는 방법 (2) | 2022.05.24 |
[4대보험]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하기 (0) | 2022.05.03 |
사회보험 고지/납부현황 조회 (18) | 2022.03.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