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유튜브 부읽남] 의심하지 말고 딱 5,000만원만 만드세요 -너나위님 2부

by 올디나리 래빗 2021. 11. 18.
728x90

 

 

매일 유튜브를 보는데, 보기만 하니 남는 게 없는 것 같았어요.

좋은 콘텐츠는 기록으로 남겨서 추후에 다시 찾아보기 쉽게 표시할 겸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해드릴 겸 해서 남기는 포스팅입니다. 

 

유튜브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채널에 너나위님이 나오셨어요. 

처음 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 들었을 때부터 좋아하던 분이었는데

부읽남에 나오셔서 또 좋은 내용 말씀해주셔서 요약해보았습니다.

 

이 영상은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하려는데 돈이 없는 분들을 위한 영상입니다.

 

 

5천만원 만들기 

그리고 나만의 루틴을 만들기

 


 

 

유튜브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 너나위님(2부)

 

 

2부_ 이 루틴을 지키면 부자 됩니다. 

 

 

모든 소비는 현금으로 하고, 신용카드는 버리자

너나위님은 저축률 기본 50% 이상으로 돈을 모았다.

투자를 시작하고나서 부터는 한 달 용돈 15만 원으로 사는 등 극단적으로 돈을 아꼈다.

결혼하고 나서도 돈을 아꼈는데 모든 소비를 현금으로 했다는 점이다.

신용카드는 금물!

 

부부 생활비 월 100만 원을 목표로 하고, 생활비 통장에 50만 원을 남기고 50만 원만 출금하고 한 달 살기 시작!

인출한 돈으로 부부 모두 매일 용돈을 챙겨 썼고, 반드시 현금으로 지출했다고 한다. 

월말에 생활비 통장을 오픈해서 100만 원보다 덜 썼으면 월말에 남은 금액으로 작은 사치를 누렸다고 한다.

예를 들면 98만원 생활비 쓰고 2만 원 남으면 치킨을 시켜먹는 것이 플렉스! 

 

잘되고 있을 때도 와이프한테도 보상을 잘 안 해줬다고 한다.

어려워졌을 때 소비를 다시 줄이긴 힘드니깐 !

(올해부터는 조금 보상하고 있긴 하대요. ^^)

 

 

5천만 원부터 모으라고 하는 이유는?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돈이라서 저축으로 오천만 원을 모아보라고 한다.

최저 임금 수준이라고 하더라도 2~3년 안에 이 꽉 깨물고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너나위님 경험상 5천이면 주식, 부동산, 창업을 다 시도해볼 수 있다고! 

나에게 맞는 투자가 어떤 것인지 알기 전에 오천만 원을 모으면서 공부하고 시도해보라

 

 

주식이나 비트코인으로 돈을 모아가면 안 되나?

티끌은 모아도 티끌이지만 손해는 없다.

티끌은 굴려도 티끌이며 리스크가 있다. 

 

세상에 돈 버는 방법은 세 가지이다.

1. 회사에 가서 근로소득을 얻는 것

2. 사업을 해서 사업소득을 얻는 것

3. 투자를 하는 것

 

큰돈을 버는 건, 2번 또는 3번!

 

돈 모으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 

책 읽으면서 가슴이 두근거렸다.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열심히 돈을 모았다. 

 

 

지금 이 시점에도 5천만 원으로 직장인에서 투자자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Yes!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투자금이 더 올라갈 수는 있지만, 현재는 5천만 원으로 투자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루틴은 뭔가?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책을 읽고, (부동산, 주식 등) 자신이 이해가 빨리 되는 영역이 있을 것이다.

그럼 그 분야를 정하고, 그 분야에서 돈 번 사람을 찾아라.

만나려고 노력해라. 

그 사람이 나를 왜 만나 그런 생각하지 말고 돈을 내고서라도 만나라!

너나위님은 너바나님 만나고 싶어서 그 당시 2군데 서평올려주면 무료코칭을 해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너나위님은 온라인 서점 11군데 서평을 다 다르게 남기면서 자기 나름의 노력과 정성을 쏟았다고 한다. 

 

그래서 그 사람을 만나고 그 사람에게서 가져올 수 있는 걸 찾아야 한다.

 

그다음부터는 루틴이다.

책을 많이 읽고 당신의 비는 시간을 체크해서 생산적 활동으로 채워라. 

 

2시에 자서 8시 일어나는 습관을 버리고 12시에 자고 6시에 일어났다.

2시간 동안 부동산 투자 관련해서 읽었던 책들 중 좋았던 거 다시 읽고 복습!

출근해서 일하고 점심시간에는 부동산에 전화 임장하고 저녁에도 임장을 다녔다.

주말 임장도 처음에는 2-3개로 시작하고 차츰 개수를 늘려가는 생활을 그렇게 3년을 했다. 

 

이렇게 자기 시간 없이 어떻게 사냐고?

그렇게 생각하는 당신, 부자 못 된다.

 

부자가 마냥 행복한 것은 아니다.

돈 많이 벌었다고 드라마틱하게 달라지는 건 없다.

다만 이전보다 마음은 편해진다. 

 

 

부동산은 오랜 시간 버티는 게임이라 마인드셋이 중요하다.

 

 


 

 

티끌은 굴려도 티끌이며 리스크가 있다. 

제 주식계좌를 보고 얘기하는 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가진 것 없이 이제 투자를 해야겠다고 다짐하시는 분들

꼭 보세요!! 영상 저는 이거 세 번 봤어요!

성투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