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이야기

[주식] 에스앤에스텍 주가 반등 시작(EUV관련주)

by 올디나리 래빗 2021. 7. 18.
728x90

 

EUV 관련주인 에스앤에스텍에 관심이 조금씩 오는 것 같습니다. 최근 투자공시도 올라왔고요. 하나금융투자에서 또 리포트가 올라왔네요. 게으른 주린이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출처: 네이버증권

에스앤에스텍이 최근 수급을 동반한 주가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 25일과 7월 15일에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면서 주가가 10%이상씩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증권

 

시설투자공시로 주가 +12.42%로 상승마감

7월 15일에 투자공시가 올라왔습니다. EUV용 블랭크마스크 및 펠리클 기술개발과 양산을 위한 신규장비 추가 투자를 위해 11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샘플매출이 증가하고 양산매출로 이어지는 시점을 투자가 종료되는 시점인 2022년 10월 이후로 본다고 합니다. 최근 두 차례 주가 상승이 오기 전에는 개인적으로 사실 EUV개발이 잘 되고 있나 의문을 품고 있었고, 올매도를 할까 생각도 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에스앤에스텍이 이번 공시가 의무 공시사항은 아니지만 자율공시로 EUV 핵심 부품장비의 국산화에 대한 의지와, 연구 개발이 잘 되고 있다는 것을 시장과 소통했다고 판단했네요. 오랜 기다림 끝에 다시 희망을 품게 합니다. 


 

EUV 펠리클 박막 기술 확보 등 변함없는 로드맵 재확인

리포트에서는 에스앤에스텍이 펠리클의 연구 개발시 박막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투과율과 강도 등 우수한 기계적 특성과 더불어 주름이나 처짐 등을 최소화하며 펠리클을 제조하는 기술을 거의 확보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주린이의 한줄평

난 평단이 왔어. 삼성전자야, 같이 기다려보자!

2021.06.26 - [재테크/주식이야기] - [주식] EUV 공정, 에스앤에스텍 주가 알아보기 (feat.워터파크를 탈출하는가)

댓글